공지
May 5, 2017 중국화동화남 Jun 2 - Jun 4 (*광저우 심천 상해 이우 남경 장사 충칭) 미서부 통합 Jun 23 - Jun 25 (*LA, SF, Denver) 참가자 수 순위^^ 중국화북 Jun 23 - Jun 25 (*청도 북경 삼하 위해 천진 연태) 중국동북 Jun 30 - July 2 (*연길,장춘,길림,통화,할빈통합) 도쿄. Jun 30 - July 2 마닐라 July 6 - July 8 (자체) 오사카 July 8 - July 9 (자체) 브리즈번 July 28 - July 30 뉴질랜드통합 Aug 4- Aug 6 (*크라이스트처치 오클랜드) 멕시코시티 Aug 4 - Aug 6 호치민 Aug 10 - Aug 12 (아세안통합) 애틀란타 Aug 11 - Aug 13 호주남부 Aug 11 - Aug 13 (*멜번,타즈마니아,애들레이드통합) 뉴저지 Aug 18 - Aug 20 뉴욕 Aug 24 - Aug 26 캐나다 통합 Aug 25 - Aug 27 (*토론토, 벤쿠버, 몬트리올, 캘거리 통합) 마드리드 Sept 1 - Sept 3 (유럽 통합) * 호스트 도시
'Fun뻔한 인터뷰' 뉴욕지회 박철민,이선휘 (EATFiT 24)

뉴욕에 있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매력남 박철민,이선휘님.
두분이 같이 “EATFiT24” 이라는 건강 Center 를 막 open 하셨다는 이야기를 듣고, 두분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인터뷰 요청을 드렸습니다. 음악이 흐르고, 아기자기 화분들이 놓여있는 EATFiT24는 발을 들여놓는 순간부터 stress 가 풀어지는 느낌! 이와 더불어 따뜻함을 넘치게 가지고 있는 두분!

건강한 삶을 위한 "EATFiT24"와 건강하고 따뜻한 매력이 넘치는 박철민 이선휘님 두분의 이야기를 시작해봅니다.

1. Intro

Q. “EATFiT24”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선휘: 건강해지는 공간
철민: 건강을 위한 커뮤니티 “힐링센터”
-송이: 커뮤니티라는 단어가 참 좋네요 :)

Q. 그렇게 표현하고 싶으세요?
선휘: 요즘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은 가지고 있지만, 자신의 건강에 대해서는 아직 무관심한 면이 있는 것 같아요. 제 주위에도 실제로 관심은 있지만 자신의 건강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있거든요.
철민: 건강한 식사(영양) 80%과 적절한 운동 20% 통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24시간 관리하며 살기 위해 만든 센터이기에 이렇게 생각을 해봤어요.
-Tony: 식단이 80%나 차지하다니… (손에 들고 있던 수저를 살며시 내려놓는다)
철민: 음… 식단이 80%라고 하기보다는 정확하게 이야기하자면 건강한 식사를 통해 영양을 섭취하는 부분이 80% 에요.
-송이: 건강은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말씀에 동의해요. 운동이든 음식이든 생활에 자연스럽게 녹아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Q. 본인들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선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실된 리더”
철민: “건강하게 꿈을 꾸는 남자 박철민”

Q. 왜 그렇게 표현하고 싶으세요?
선휘: 사람과 사람,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게 진실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지나가면서 말로 “밥 한번 먹자"라는 말을 인사말처럼 말하고 의도치 않게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요. 어느 순간부터 그런 말 한마디를 하더라도 진심을 남아 하며, 저를 포함해서 많은 사람들이 서로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관계가 많았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단 저부터 그런 사람이 되고 싶기에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실된 리더”라고 하고 싶습니다.
철민: 오래전부터 부자가 되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시간과 공간과 경제적인 부를 의미하는 부자가 되고 싶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건강은 항상 뒷전이었습니다.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아는 현재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로 부자가 되는 게 꿈입니다. 진실로 “건강하게 꿈을 꾸는 남자"가 되고 싶은 박철민입니다.
- ♥ Ellie ♥: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로 부자가 되는 게 꿈이라는 말이 저를 잠시 생각하게 했습니다. 부 = 라이프 스타일인데 그것을 망각하고 ‘부’ 자체에만 집중해서 몸과 마음이 힘들었던 일주일이었나 봅니다. 건강한 생각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송이: 건강과 부 둘 다 중요하죠. 삶의 균형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

EATFIT24를 함께 운영하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매력남 박철민, 이선휘 님

2. EATFiT “건강하게 먹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게 건강한 라이프를 찾아드립니다.”

Q. 먼저 “EATFiT24”는 어떤 곳인가요? 저희가 어떻게 이해하면 될까요?
선휘: 처음 들으시는 분은 “어떤 곳이지?” 하며 저희 센터의 콘셉트 자체가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EATFiT24는 Nutrition 과 적당한 운동, 그리고 원적외선 찜질을 통하여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health, healing center라고 보시면 돼요.
철민: 덧붙여서, 칼로리를 생각한 아침식사 대용 셰이크부터 하루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을 채워주고 운동까지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선휘씨가 원적외선 찜질이라고 했는데, 체지방과 복부지방을 분해 시킬 수 있는 온열요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이런 모든 것을 옆에서 도와줄 수 있는 코치들까지! 건강한 life style 을 찾아줄 수 있는 Center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 “EATFiT24” 가 다른 Gym 과는 다른 특별한 점! EATFIT 24에 대한 자랑을 해주세요.
선휘: EATFiT24에 대해 소개한 것처럼 Health, healing center라는 그 자체가 다른 Gym 과는 다른 특별한 점입니다. Nutrition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는 informative healing community 가 저희가 추구하고자 하고 다른 운동만 하는 gym 과는 다른 특별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철민: 첫째, 저희 EATFiT24는 운동을 목적으로 몸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센터가 아닙니다. 균형 잡힌 영향을 통해서 적절한 운동과 온열요법을 통해서 몸의 Balance를 맞춰주는 것이 저희의  목적입니다.
둘째, GYM에서는 Personal 및 Group training 을 통해서 운동과 식사 스케줄을 도움받을 수 있지만, 비용이 비싸며 음식 또한 본인이 준비해서 관리하며 먹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회사(Herbalife)를 통해 제공받는 Nutrition으로 식사 조절이 가능하고 운동이 힘든 분들을 위한 원적외선 온열요법으로 체지방과 복부지방을 감소시켜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셋째, 저희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키기 위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런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공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 Ellie ♥: 단순한 다이어트가 아닌 토털 케어를 받는 느낌이네요. :D

Q. 두 분이서 어떻게 EATFIT을 시작할 생각을 하셨나요? 그 계기는?
철민: 처음에는 어떤 걸 해야겠다는 뚜렷한 아이템이 있는 건 아니었어요. 선휘씨와 2016년도 미 동부 애틀랜타 MT에서 이야기를 할 기회가 있었는데, 이야기를 하는 도중에 ‘이 친구와 뭔가를 함께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선휘씨 안에 있는 열정이 보였습니다. 그때 이야기 한 것이 계기가 되어, 선휘씨에게 사업을 같이 하자고 제안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무역업도 생각하고 이것저것 생각을 했었는데, 이왕 시작하는 거 우리가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있고, 즐겁게 할 수 있는 걸 하자 해서 찾은 아이템이 지금 하고 있는 EATFiT24입니다. 선휘씨도 저도 건강하게 사는 것에 대한 관심이 평상시에도 많이 있었기에 운동도 하고, 다이어트도 하고 있었거든요.
선휘: 학창시절에 운동선수를 하여서 지식이 조금 있었을 뿐만 아니라, 부모님께서 처음 미국에 오셨을 때 Boston에서 The new life health center라는 건강관리 센터를 하셨어요. 그래서 사업의 이해와 도움을 받을 수 있었기에, 이런 사업을 생각했을 때 더 수월하게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Q. 두 분이 사업을 준비하시면서 마찰이 있거나 하지는 않으셨나요?
선휘: 신기하게도, 철민이 형이 제시하는 방향이 제가 좋다고 생각하는 방향과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지금까지는 괜찮았어요. 심지어 저에 비해 철민형의 추진력이 너무 좋아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철민: 아직까지는 사업을 준비하거나 진행하는데 큰 마찰은 없습니다. 제가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선휘씨가 아이디어에 대해 판단을 해주며 서포터 역할을 너무 잘 해 주어서 일을 진행하는데 의견 조율이 잘 될 뿐만 아니라 수월하였습니다. 선휘씨가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시간적인 부분을 맞추기 힘들다는 어려운 점이 있지만, 잘 맞춰 갈 거라고 봅니다.

Q. 앞으로의 방향?
선휘, 철민: 지금 저희가 저희를 알리기 위해, 다른 업체에 가서 소개도 하고, session을 donation 할 수 있는 기회만 있다면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사업의 크기와 상관없이 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어떤 형태로든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아이들한테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하고 싶어서, 진행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여러 가지 이벤트를 할 거예요~ 그렇게 길지 않은 단위로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를 저희 사업을 알리고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도 심어주고자 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첫 번째. Diet challenge (May 2nd -)

Q. Commercial 광고를 안 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선휘, 철민: 사람을 통해서 알리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입니다. 고객들이 직접 경험해보고 본인이 좋다고 느껴서 지인분들에게 소개하실 경우, 진정으로 추천을 하실 수 있으실 텐데, 그렇게 사람이 늘어난다면 저희가 느낄 때 더 뿌듯하고, 사업 자체도 오래가지 않을까 합니다.

Q. 생각하신 미래의 EATFiT24의 모습은?
선휘: 궁극적으로는 건강한 몸, 건강한 정신, 건강한 삶을 통한 행복한 community를 만들고 싶습니다.
철민: 첫 1호점인 뉴저지-포트리점을 최대한 활성화시킨 후 뉴저지뿐만 아니라 뉴욕, 필라델피아, DC, 버지니아, 조지아, 캐나다까지 확장시켜 10개 이상의 center를 운영하고 싶습니다.
-Tony: 서부에도 꼭!!
-송이: 캐나다에도 꼭!!
철민: 저희가 활성화가 잘 된다면, 서부지역에서 이 사업에 관심 있으신 분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 Customer Comment - 인터뷰 중 옆에 듣고 계시던 고객님의 한마디
Jessica Jeong: 가족적이고 따뜻한 분위기에 자꾸 오게 돼요. 쉬고 싶은 마음에! 너무너무 바쁜데, 일주일에 세 번 정도 와요~ 제가 진짜 멀리 사는데, 한 40-50분 정도 걸리나, 그래도 한 번씩 오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거리를 마다하지 않고 오게 돼요. 진짜 힐링이 되는 곳인데, 뭐랄까 스트레스에 지친 사람들이 와도 정말 좋아요.

새로운 시작! EATFIT 24! Grand Opening

은은한 참나무 향 - 원적외선 방 스트레스 날려버릴 반신욕 인바디 체크

3. ChulMin and SunHwi’s life! -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Q. 두 분 꿈이 뭐예요?
선휘: 음…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하고 오래오래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지금 시작한 EATFIT 과 연관을 지었을 때는 모든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nutrition과 운동을 통하여 밸런스를 잡아주는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철민: 이렇게 말하면 너무 범위가 넓을 수도 있지만, 가정, 회사, 건강 모든 면에서 balance 있는 life style 을 지니고 사는 것이 제 꿈입니다. 시간적, 경제적인 여유와 더불어 건강한 마인드와 신체를 갖는 것이 궁극적인 꿈입니다.

Q. 다이어트를 결심하시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철민: 몇 년 전, 아버지의 건강이 악화되었을 때 온 가족이 아버지의 건강을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을 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실제로 상황버섯을 재배해서 그 버섯으로 물을 달이고, 식이요법을 평상시 식단에 올리는 등 하며 Nutrition을 공부하였는데, 그러면서 건강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나이가 30이 넘어가는 순간부터 몸이 바뀌는 걸 느끼고 있다가 40이 되고부터는 내 건강은 내가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지금 안 하면 안 되겠구나라는 생각과 내가 먼저 해서 와이프가 같이 할 수 있게끔 본보기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에 다이어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아! 그리고 동창들을 만났는데, 여러 가지로 나보다 우월했던 친구들이 나보다 더 아저씨의 모습을 하고 있는 걸 보면서 나 자신은 저런 모습이 되지 말아야지 했는데, 운동도 건강관리도 제대로 신경 쓰지 않고 있었더니 나도 모르게 몸이 그렇게 되더라고요... 하하

이어트의 정석을 보여주신 박철민 대표님

Q.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한 운동을 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해주실 이야기들이 있을까요?
선휘: 굶는 다이어트는 NO! 충분한 영양섭취와 과하지 않을 정도의 운동량, 그리고 스트레스나 강박 없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렸을 때 레슬링을 했었어요. 체중 조절이 필요한 운동이었기에, 아예 안 먹으면서 조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게 좋은 것만은 아니더라고요. 이때의 경험을 계기로 식습관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자기 몸에 대해 올바르게 알고 있어야지 몸이 따라갈 수 있어요. (홍보를 하자면 저희 EATFIT24는 자기 몸을 제대로 인식할 수 있게 찾아주는 곳입니다)
사실 지금은 운동을 꾸준히 하지는 못하는데… 몸도 망가져보고, 운동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 사람으로서 매일 작심 3일이 되기는 하지만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심삼일이 모여 천일, 만일이 되면 습관이 바뀌게 될 테니까요.
철민: 작년 7월쯤 운동을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고 식단 조절을 하면서 운동을 하는데 너무 힘들었습니다.
첫째, 물이 다이어트에 얼마나 중요한지 몰랐고
둘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어떤 영양소들이 들어가서 균형을 맞춰줘야 되는지 몰랐습니다.
마지막, 운동은 함께하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중간에 포기하기가 쉽더라고요.
그저 운동으로 땀을 많이 흘리고 안 먹고 칼로리를 조절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혼자 하다 보니 참 외로웠고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고민을 하는 게 나만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에 함께 모여서 서로 도우며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공간 EATFIT24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Tony : 저도 1일 1식 하며 물 많이 먹고 운동만 열심히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고쳐야겠습니다!
-송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좋아하는 1인으로서 정말 방문해보고 싶네요! 운동은 좋아하지만 영양 쪽 지식은 부족한데.. 정말 영감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인터뷰였어요! 뉴욕 갈 때 꼭 들릴게요. XD

Q. 2017년도 어느덧 벌써 4월이에요! 오빠들께는 EATFiT 을 OPEN 하고 정말 바쁘고 정신없으실 한 해가 될 거 같은데, 2017년의 각오와 이랬으면 좋겠다 하시는 게 있다면 말해주세요~
선휘: 개인적으로 몇 년째 반복적인 생활 패턴과, 회사 생활로 인해 몸의 balance가 조금 어긋나 있다는 느낌을 계속 받아왔었는데, 건강사업을 시작한 만큼 건강한 생활패턴을 다시 찾아가고자 해요. 저 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같은 고민을 많이 하지 않을까 합니다. 혼자보단 둘! 둘보다는 셋! 자신의 건강과 몸의 밸런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한 단계, 한 단계 작은 목표라도 원하는 건강을 되찾아가자는 인식이 많이 많이 전파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철민: 일단 센터를 최대한 활성화시키는 게 목표이고 건강한 삶을 저희 EATFIT24와 함께 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옥타 안에서 많은 분들이 사업에 관심을 가지시고 창업하기를 기대합니다.

EATFIT24 의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는 건강한 몸을 위한 다이어트 공식

+ Side Story - ChulMin’s 멘토?!
철민: 몇 년 전에 제가 굉장히 존경하고 싶은 분을 애틀랜타 옥타 무역스쿨에서 알게 되었는데, 정호현 형님이라고 계세요. 여러 차례 만나면서 제가 목표로 했던 life style을 그분에게서 보게 굉장히 많이 보게 돼서, 닮아가고 싶은 부분들이 많아요. 가정에서의 따뜻한 가장의 모습, 건강한 생각과 건강한 신체, 강한 사람에게 비굴하지 않고 더 강하게, 약자에게는 더 약한 모습을 가지고 계시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고 존경하는 분이에요.
-Tony: 저도 1월에 있었던 Vegas 리더십 수련회에서 처음 뵀는데 정말 배울 점이 많은 분인 것 같았다.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한번 만나보고 싶은 분!

Q. ‘Fun 뻔한’ 질문 : ‘뉴욕 옥타 14기의 꽃’인 저와 인터뷰를 진행하시면서 어떠셨어요^-^?
선휘: 대단해, 손뼉 쳐주고 싶죠~ (웃음) 흐뭇하고 행복했다고 할게요.
민정: (거의 엎드려 절을 받은 대답이었습니다)
철민: 개인적으로 돈을 받는 것도 아니고, 사명감 때문에도 아니고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열정을 가지고 와서 인터뷰하고 수정하고 인터뷰하고 하는 것들이 쉬운 일이 아닌데 그런 모습을 보니 배워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젊은 친구들이 모여서 새롭게 하는 이 인터뷰 페이지의 에너지가 잘 전달이 되어 장기적으로 많은 사람에게 퍼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히 가길 바랍니다:)
‘꽃’...이라(웃음)
-Tony: ‘꽃”...이라’

Interviewer’s comment
인터뷰를 하기로 사전 얘기를 하고 하는 동안 인터뷰를 진행하는 본인보다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두 분께 먼저 무한 감사드립니다. 사전 이야기부터 인터뷰하고 수정하는 기간 동안 두 분을 자주 뵐 수 있는 기회를 가졌는데, 먼저 하시는 사업에 대해 즐겁게 열심히 설명해주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가 좋았습니다. 본인들 이야기를 여쭤볼 때도 기성전 EATFiT24 가 되는 걸 보면서 뭔가를 할 때는 저렇게 해야겠구나 싶었어요. 인터뷰 중간에 우연히 옆에 계시던 고객님께서 Off the record로 ‘센터장님들이 너무 모든 사람에게 최선을 다해서… 힘들지 않을까 해요, 처음 멤버들한테 하는 것처럼 모든 사람들한테 하면 지칠 수 있으니, 조금은 본인들도 챙기세요'라고 하시며, ‘나는 이 공간이 오래갔으면 좋겠어요'라고 하셨는데, 그 말을 들으며 저 역시도 따뜻한 두 분의 사업공간이 오래갈 수 있기를 소망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이 계기를 통해 저 역시도 제 건강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제 몸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운동을... 해야겠습니다.)
고객들이 본인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다는 두 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Edited by 손민정 (Min)
minjson89@gmail.com

Facebook page - https://www.facebook.com/funpuninterview

Naver blog page - http://m.blog.naver.com/funpuninterview

 [출처] EATFiT24 "몸과 마음이 건강한 박철민, 이선휘"|작성자 Fun뻔한 인터뷰

귀하의 무한한 성장을 빕니다. 셀셀셀 옥타!! 



iOkta team
 
 
회원 가입